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별자리

by 붱처리 2023. 11. 27.

별자리

가장 초기 별자리의 기원은 아마도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신념, 경험, 창조, 신화 이야기를 연관짓기 위해 별자리라는 구조를 만들고 별자리에 걸맞은 이야기를 사용했습니다. 다른 문화와 국가가 독자적인 별자리를 발명했고, 일부는 20세기 초까지 이어져 오늘날의 별자리는 국제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별자리의 인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변화했습니다. 대부분은 크기나 형태로 변화한 경우가 많은데요, 몇몇은 유명해지고 몇몇은 무명이 되었습니다. 일부는 단일 문화 또는 국가에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별자리 명명은 천문학자나 항해자가 별을 보다 쉽게 식별하는 도움을 주기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12(또는 13) 고대 별자리는 황도대에 속해 있습니다(황도대에 걸쳐 있으며 태양, , 행성이 모두 횡단하고 있습니다). 황도대의 기원은 역사적으로 불확실하며 바빌로니아 천문학과 칼데아 천문학에서는 점성술의 구분이 두드러졌던 기원전 400년경부터입니다. 별자리는 그리스를 경유하여 서양 문화에 등장하며 헤시오도스, 에우덕사스, 아라투스의 작품에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출신 그레코로만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는 알마제스트에서 조디악자리와 36성좌(현재 38성좌) 구성된 전통적인 48성좌를 꼽았습니다. 별자리의 형성은 광범위한 신화의 주제이며, 특히 라틴 시인 오비드의 메타몰포제에서 두드러졌습니다. 멀리 남쪽 하늘에 있는 별자리는 15세기부터 유럽 탐험가 남반구로 여행을 시작한 18세기 중반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로마와 유럽의 전파로 별자리는 라틴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1922, 국제 천문학 연합(IAU) 88 별자리의 현대적인 목록을 정식으로 받아들였고 1928년에는 천체 전체를 커버하는 공식 별자리 경계를 채택했습니다. 천체 좌표계에서 임의의 점은 현대 별자리 하나에 있습니다. 몇몇 천문학적 명명 시스템에는 특정 천체가 하늘에서 근사 위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발견된 별자리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항성의 플럼스테드 지정은 수와 별자리 이름의 속격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양이라고 불리는 다른 모양이나 그룹은 정식 정의에서는 별자리가 아니라 관측자에 의해 밤하늘을 항해하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별은 별자리 내의 개의 별일 수도 있고 여러 별자리와 별을 공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별자리의 예로는 궁수자리 안에 있는 찻주전자 또는 우루사메저 별자리의 디퍼 등이 있습니다.

 

용어


콘스텔레이션이라는 단어는 라틴어로 '항성의 집합'이라고 번역할 있는 콘스텔라티오에서 유래되어 14세기에 중영어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어에서 별자리를 뜻하는 말은 아스트로노다. 용어들은 역사적으로 외관이 신화상의 인물이나 생물, 땅에 묶인 동물이나 물체와 관련된 별의 식별 가능한 패턴을 가리켰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유럽 천문학자들 사이에서 별자리는 명확하게 정의되고 널리 인식되게 되었습니다. 현재 88개의 IAU 지정 별자리가 있습니다.

지구상의 특정 위도에서 보았을 수평선 아래로 결코 가라앉지 않는 별자리 또는 항성은 원극이라고 불립니다. 북극 또는 남극에서 하늘의 적도 이남 또는 북쪽의 모든 별자리가 원주극입니다. 정의에 따라서는 적도 별자리에는 북위 45도와 남위 45 사이에 있는 , 또는 북위 23, 천상 적도 23 사이에 있는 황도 또는 황도대의 경사 범위를 통과하는 것이 포함될 있습니다.

별자리의 별들은 하늘에서 서로 가까이 나타날 있지만 보통 지구로부터 다양한 거리에 떨어져 있습니다. 항성은 독자적인 독립적인 운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별자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변화합니다. 수만~수십만 후면 익숙한 윤곽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천문학자들은 개별 항성의 일반적인 고유 운동 또는 cpm입니다. 정확한 아스트로메트리에 의해 측정하고 천체분광법에 의해 방사속도를 예측할 있습니다.

 

구별

국제천문학연합이 인정한 88 별자리는 물론 문화가 역사를 통해 인식해 별자리는 관측 가능한 하늘의 패턴에서 파생된 상상의 도형과 형태인데요, 공식적으로 인정된 별자리의 대부분은 고대, 근동, 지중해 신화의 상상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H.A 천문학에 관한 대중적인 책을 레이는 별자리의 상상력과 신화·예술적 기반, 그리고 주어진 고전적인 이름에 따라 그것들을 명확한 이미지로 식별하는 실용성을 지적했습니다.

 

별자리의 역사 초기

남프랑스 라스코에 있는 17000 동굴벽화는 황소자리, 오리온자리, 플레이아데스자리 등의 항성별자리를 그리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견해는 과학자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메소포타미아

기원전 30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메소포타미아(현대 이라크) 명석과 점토판은 인류가 별자리를 식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인정받은 최초의 증거를 제공합니다. 메소포타미아 별자리의 대부분은 기원전 1300년경부터 1000년경까지 비교적 짧은 간격으로 만들어졌는데, 메소포타미아 별자리는 나중에 그리스의 고전적인 별자리의 대부분에 등장을 하게 됩니다.

 

고대근토


기원전 164년에 핼리 혜성을 기록한 바빌로니아 태블릿입니다. 가장 오래된 바빌로니아의 별과 별자리 카탈로그는 중세 청동기 시대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특히 라이온과 MUL 유명합니다. APIN 기원전 1000년경부터의 보다 정확한 관측을 바탕으로 확장 개정된 버전입니다. 그러나 카탈로그에 기재된 수많은 수메르인들의 이름은 그것들이 초기 청동기 시대의 오래된, 그러나 다른 곳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수메르인들의 전통에 근거하고 있음을 전합니다.

고전적인 조디악(Zodiac) 기원전 6세기 신바빌론 별자리를 수정한 것입니다. 그리스인들은 기원전 4세기에 바빌로니아 별자리를 채택했습니다. 20개의 프톨레마이오스 별자리는 고대 근동에서 왔습니다. 다른 10명은 같은 별을 가지고 있지만 이름이 다릅니다.

성경학자 E. W. 블링거는 에제키엘서와 레벨레이션서에 언급된 생물의 일부를 사자를 레오, 황소 황소 황소자리, 독수리를 전갈자리에 세우는 조디악 4분의 1 중간 징후로 해석했습니다. 성경의 욥기는 또한 KJV 의해 "Arcturus, Orion and Pleiades" 표현된 아이리쉬 "bier", 아이리쉬 "fool", 그리고 아이리쉬 "chimah "heap"(Job 9:9, 38:31-32) 포함한 많은 별자리들을 언급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유사 소령에 해당합니다. 관의 관이라고 번역되는 마자로, 욥기 38:32 하팍스자리의 범례이며, 황도대 별자리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고전 고대

이집트 성도와 데카날 시계, 세넨무트 무덤 천장에서 기원전 1473년경입니다. 고대 그리스 별자리에 대한 정보는 한정되어 있으며, '천상의 천체' 언급한 그리스 시인 헤시오도스의 작품과 나날에서 단편적인 증거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천문학은 헬레니즘 시대에 바빌로니아계를 채용했고 기원전 4세기 에우덕사스 오브 시니두스에 의해 그리스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Eudoxus 오리지널 작품은 사라졌지만 기원전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Aratus 검증으로 현존합니다. 별자리의 신화적 기원을 다룬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작품은 의사 엘라토스테네스라 불리는 헬레니즘 작가와 초기 로마 작가 스타일의 의사 히기누스에 의한 것이다. 고대 후기와 근대 초기까지 가르쳤던 서양 천문학의 기초는 프톨레마이오스에 의한 알마제스트로 2세기에 쓰여진 것입니다.


프톨레마이오스 왕국에서는 의인화된 인물의 이집트 고유 전통이 행성, , 다양한 별자리를 나타냈습니다. 이들 일부는 그리스와 바빌로니아의 천문 시스템과 결합하여 덴델라의 조디악에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이 언제 일어났는지는 불분명하지만, 대부분은 서기 2세기부터 4세기까지의 로마 시대에 놓였습니다. 이제 익숙한 별자리를 비롯해 이집트의 오리지널 별자리, 데칸, 행성을 보여주는 황도대의 가장 오래된 묘사입니다. 프톨레마이오스의 알마제스트는 중세 유럽과 이슬람 천문학 모두에서 별자리의 표준 정의로 남아 있었습니다.

인도 천문학과 수세기에 걸쳐 쉽게 입수한/연구된 인도 천문학자들의 공헌은 너무 많아서 주제에 관한 위키백과 기사에서는 완전히 생략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

고대 중국에는 천체 현상을 관측하는 오랜 전통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28 저택으로 분류된 비특이적인 중국의 이름은 왕조 중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안양의 신탁골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별자리들은 기원전 5세기부터 증명된 중국 하늘에 대한 가장 중요한 관측의 일부입니다. 초기 바빌로니아(스메리아) 카탈로그와의 유사점은 고대 중국 시스템이 독립적으로 발명한 것이 아니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 중국 고전 천문학의 3 유파는 전국 시대 초기 천문학자들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학교의 별자리는 3세기(삼국시대) 천문학자인 천주웅에 의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되었습니다. Chen Zhuo 작품은 사라졌지만, 그의 별자리 체계에 대한 정보는 특히 Qutan Xida 당나라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중국 성도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둔황 사본의 일부로 보존되었습니다. 송대에는 중국의 원주민 천문학이 성행했고, 원대에는 중세 이슬람 천문학의 영향을 점점 받게 되었습니다(해원시대 점성술론집 참조). 시기에 지도가 보다 과학적인 선에서 작성되었기 때문에 그것들은 신뢰성이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송대의 유명한 지도는 쑤저우 천문도로 석판에 중국 하늘 평면에 별을 조각하여 만든 것으로 관측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이루어져 황소자리 1054년의 초신성을 보여줍니다.

내일 아침 후기 유럽 천문학의 영향을 받아 차트는 많은 별을 그렸지만 전통적인 별자리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새로 관측된 별들은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이 기록한 전통적인 별들을 묘사하지 않은 남천의 오래된 별자리의 보충으로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명대 후반 독일 예수회인 서광기와 요한 아담 샤르 벨에 의해 개량되어 청진율서(1628) 기록되었습니다. 기존 중국 성도는 서양 성도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23개의 새로운 별자리와 125개의 남반구 별을 통합한 것입니다. 개량으로 중국 하늘은 세계 천문학과 통합되었습니다.

근대 초기의 천문학


역사적으로 북쪽과 남쪽 하늘 별자리의 기원은 분명히 다릅니다. 대부분의 북쪽 별자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이름은 주로 고전 그리스 전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별자리들의 증거는 아마도 그리스 천문학자 히파르코스의 목록을 바탕으로 파르네세 아틀라스로 알려진 상에 가장 오래된 표현이 기재된 성도 형태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남쪽 별자리는 보다 현대적인 발명이며 때로는 고대 별자리(예를 들어 아르고 나비스) 대체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몇몇 남쪽 별자리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 보다 사용 가능한 형태로 단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Musca Australis 단순히 Musca 되었습니다.

초기 별자리 일부는 보편적으로 채택되지 않는 경우를 보였는데요, 별들은 종종 다른 관측자들에 의해 다른 별자리로 그룹화되었고, 임의의 별자리 경계는 종종 천체가 어느 별자리에 속하는지에 대해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천문학자들이 정확한 경계선을 그리기 (19세기부터 시작된) 별자리는 일반적으로 하늘의 불명확한 영역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그들은 공식적으로 인정된 오른쪽 오르막과 오른쪽 내리막이 지정된 행을 따르고 있습니다. 벤자민 굴드가 1875.0년에 그의 목록 우라노메트리아 아르헨티나에서 정의한 행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요한 바이엘의 1603 항성 지도책 우라노메트리아는 개별 별자리에 별을 할당하고 별자리 별에 그리스 문자와 라틴 문자를 할당함으로써 분할을 공식화했습니다. 이것들은 오늘날에는 바이엘 지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의 항성 아틀라스는 오늘날 받아들여지고 있는 현대 별자리의 발전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습니다.

 

남쪽 별자리의 기원

네덜란드 지도제작자 프레데릭 위트의 네덜란드 황금시대 지도입니다. 남쪽 하늘은 -65° 기울기 이하이며 북쪽의 고대 바빌로니아인, 이집트인, 그리스인, 중국인, 페르시아인 천문학자들에 의해 부분적으로 분류되었을 뿐입니다. 북쪽과 남쪽 별의 패턴이 다르다는 것은 고전파 작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기원전 600년경 이집트의 파라오 네초 2세가 의뢰한 아프리카 주항 원정이나 기원전 500년경 항해사 한노의 탐험 등을 기술합니다.


남쪽 별자리의 역사는 꽤나 복잡한 구조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단체와 이름이 국가 전통을 반영하여 제안되거나 다양한 스폰서를 촉진하도록 설계된 것도 있습니다. 남쪽 별자리는 14세기부터 16세기에 걸쳐 중요한 시기를 지나왔습니다. 당시 선원들은 별을 하늘 항해에 이용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남쪽 별자리를 기록한 이탈리아 탐험가로는 안드레아 코르사리, 안토니오 피가페타, 아메리고 베스푸치 등이 있습니다.

 

지역의 88 IAU 인식한 별자리의 대부분은 16세기 후반 페트루스 플란시우스에 의해 개발된 천구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주로 네덜란드인 항해자 피에터 딜쿠준 키저와 프레데릭 하우트먼의 관측에 근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1603 요한 바이엘의 성도 우라노메트리아를 통해 널리 알려지게 별자리들입니다. 1763 프랑스 천문학자 니콜라스 루이 라카이유에 의해 14명이 탄생했고, 그는 고대의 아르고 나비스자리를 3개로 나뉘어 졌습니다. 새로운 인물들은 1756년에 출판된 그의 항성 목록에 등장했습니다.

가지 근대적인 제안은 이상 남아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천문학자 피에르 레모니에와 조셉 라랑데는 한때 인기가 있었지만 이후 떨어진 별자리를 제안했습니다. 북쪽의 쿼드런즈 벽화는 19세기까지 존속했지만 현재는 보아테스와 드라코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88개의 현대 별자리


88 별자리 목록은 1922년에 국제 천문학 연합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2세기 알마제스트에 프톨레마이오스가 열거한 그리스 전통 별자리와 아라투스의 작품 'Phenomatus' 대략 기초하고 있으며, 초기 근대적 수정과 추가(프톨레마이오스에는 알려지지 않은 남공을 덮는 별자리를 가장 중요하게 소개한다) 있습니다. 요하네스 헤벨리우스(1690) 니콜라스 루이 라카이유(1763), 입니다. 라카이유는 1751년부터 1752년까지 희망곶에서 남반구의 항성을 연구했는데, 그때 개구부가 0.5인치(13mm) 굴절 망원경으로 1 이상의 항성을 관측했다고 합니다.

1922 헨리 노리스 러셀은 글자의 약칭을 가진 88 별자리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별자리들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선이 없었습니다. 1928 국제천문학연합(IAU) 88개의 근대적 별자리를 공식적으로 받아들였고 유진 델포르테가 개발한 우승천과 기울기의 수직선과 수평선을 따라 연속된 경계가 있었고 1930년에 마침내 목록이 발표되었습니다. 가능한 현대 별자리들은 보통 오리온자리, 레오자리 또는 전갈자리와 같은 그레코로만 전신의 이름을 공유합니다. 시스템의 목적은 영역 매핑, 천구를 인접한 필드로 분할하는 것입니다.88개의 근대 별자리 36개는 주로 북쪽 하늘에 있고 나머지 52개는 주로 남쪽에 있습니다.

 

델포르테에 의해 개발된 경계는 벤자민 A 시대인 B1875.0에서 기원한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굴드는 처음에 천구 경계를 지정하는 제안을 했고 델포르테 작품의 기초가 되는 제안을 했습니다. 이른 시기의 결과는 피안의 나이 차이로 인해 에폭시 J2000 같은 근대적인 성도들의 경계가 이미 다소 왜곡되어 이상 완전히 수직도 수평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효과는 앞으로 수년, 수세기에 걸쳐 증대될 것입니다.

 

기호


별자리에는 공식적인 기호는 없지만, 황도대 별자리는 황도대의 사인을 받을 있습니다. 다른 근대적 별자리의 상징이나 현대 명명법에서 아직 존재하는 오래된 별자리의 상징은 가끔 발표되고 있습니다.

흑운 별자리


상세 정보: Great Rift(천문학) 분자운 분자운 복합체 목록입니다
은하수에 이어진 검은 반점인 '그레이트 리프트' 북반구보다 남반구에서 많이 보여 눈길을 끄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은하수 중심부가 땅에 그림자를 드리울 정도로 어두운 환경에서는 그것은 선명하게 눈에 띕니다. 몇몇 문화는 이러한 패치로 모양을 식별하고 이러한 '다크 클라우드 컨스텔레이션' 이름을 붙이고 있습니다. 잉카 문명의 멤버들은 은하수에 있는 다양한 어두운 영역과 어두운 성운을 동물로 특정하고 외관을 계절우와 연관짓습니다. 호주 원주민의 천문학에서는 먹구름 별자리도 기술되어 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하늘의 에뮤'이며, 머리는 별이 아닌 어두운 성운인 코락에 의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점성술

 

나탈리 점성술은 출생성을 뜻하는 Genethliacal Astrology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인격이나 인생의 길을 빛낸다고 주장하는 점성술 시스템입니다. 개념은 개인의 정확한 생일, 시간, 장소를 포함하는 홀로스코프 또는 출생 차트를 작성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나탈리 점성술은 인도 또는 조티샤, 중국 서양 점성술 전통에서 있습니다. 홀로스코프는 태양, , 행성, 어센던트, 미드헤븐, 데상트, 이맘 코엘리의 위치와 그들 사이의 측면 또는 각도를 설명합니다. 해석에는 중요한 특징의 배치와 중요성에 주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차트 가중치는 조디악 간판과 집을 분석합니다. 차트 쉐이핑은 행성의 종횡 패턴을 분석합니다.

일반적으로 점성술은 과학계에서 유사과학으로 여겨집니다. 별점과 사람의 인생이나 세계에서 일어날 있는 결과 사이의 인과관계를 나타내는 통계적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점성술의 특징


홀로스코프 내에서는 중요한 특징으로 행성, 측면, 태양 별자리와 , 달과 어센던트를 있습니다.

어센던트는 매우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상승 사인 또는 차트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어센던트에 이은 처음 채의 하나도 포함될 있습니다. 행성이 처음 집을 점유하지 않은 경우, 12번째 집에 있는 행성에서 어센던트에 가장 가까운 행성은 상승의 징후로 인식될 있습니다.

어센던트, 미드헤븐, 데상트, 이맘 코엘리의 주요 각도에 인접한 행성적 측면도 중요한 특징일 있습니다.

 

차트 가중치는 중요한 카테고리를 분석합니다. 여기에는 , , 행성, 어센던트, 중천 별자리와 집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 행성이 불의 별자리에 있는 경우, 별자리의 속성은 사람의 성격에 중요성이나 '무게' 더해 줍니다.

기호에 의한 차트 가중치는 남성적 또는 여성적 기호뿐만 아니라 요소와 특성을 분석합니다. 요소에는 , , 공기 또는 물이 포함됩니다. 품질에는 기수, 고정 또는 가변이 포함됩니다.

점성술사 중에는 10 또는 11개의 행성밖에 사용할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른 것에는 승천과 중천만 포함될 있습니다.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의 현대 행성은 세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외될 있으며, 위치는 개인 차트에서 중요하지 않을 있습니다.